선교회
조회 수 1760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교회(敎會)혁신(革新)개혁(改革)은 시급한 과제

1. 시급한 일은 개혁이다.


1) 혁신(革新)이라는 말은 구습을 버리고 새롭게 하는 것을 말하고, 개혁(改革)은 새롭게 뜯어고치는 것을 말한다.

2) 교회가 너무 많이 변절됐다. 한 마디로 말하면 타락하였기 때문에 간음하는 여인과 같이 되었다(약4:4)는 말이다. 교회가 세상문화를 따라가므로 참 교회의 모습이 없어졌다.

3) 교회가 세상을 따라가면 안 되는데 세상을 따라가므로 교회가 세속화되어 성교회(聖敎會)의 모습이 없어졌다. 그러므로 교회가 빛을 발하지 못하고 있으므로 교회는 개혁(改革)해야 한다. 개혁하지 않으면 기독교는 사이비종교로 발전하게 되므로 교회는 개혁돼야 한다.

4) 교회의 정체성을 모르는 사람들은 교회가 부흥하고 있는데 무슨 소리냐고 할 지도 모르지만 교회의 정체성을 아는 사람들은 개혁의 필요성을 절실하게 느낀다.


2. 부흥이 먼저가 아니다.


1) 한국교회는 양적으로 많이 부흥하였으나 믿음이 없는 신자들의 공동체가 되었기 때문에 개혁이 시급하다. 개혁하지 않으면 교회구실을 못한다.

2) 교회의 사명은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는 것인데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기는 고사하고 하나님의 이름이 모독을 받고 있다.

3) 롬2:24에 “기록된 바와 같이 하나님의 이름이 너희로 인하여 이방인 중에서 모독을 받는도다”라고 하였다.

4) 교회가 부흥을 앞세우고 나가기 때문에 믿음이 없는 자들에게 세례를 주고 직분을 준다. 그리하여 믿음이 없는 자들로 공동체를 이루고 믿음이 없는 자들이 교회를 주장하고 있다. 그러므로 불신자들의 공동체가 되었으므로 교회가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지 못하고 있다. 이것을 묵과하고 있으면 안 된다.


3. 교회는 개혁돼야 한다.


1) 개혁이 시급한 과제다. 진리에 무식한 자는 전도의 대상이 있어야 믿음을 기르지 않겠느냐고 하지만 믿음은 생명이므로 생각대로 되는 것이 아니다. 인간의 방법으로 사람을 많이 모아 놓고 개혁하면 되지 않느냐고 하겠지만 이런 사람은 생명이 무엇인지 모르는 자들이 하는 말이다.

2) 교회는 믿음이 있는 자들이 모여서 공동체를 이루어야 성교회가 된다. 그러나 믿음이 없는 자들로 교회가 부흥을 하였기 때문에 믿음이 없는 자는 교회의 정체성을 모른다. 그러므로 개혁의 필요성도 느끼지 못한다.

3) 교회는 십자가와 구속의 진리를 깨우쳐서 구속의 은혜를 받은 자들로 이루어져야 한다. 그러나 구속의 진리를 깨닫지 못한 자들로 교회가 이루어졌기 때문에 개혁하자는 말이 통하지 않는다.

4) 교회 안에 세상이 들어와서 죄의 썩은 냄새를 피우고 있기 때문에 하나님의 이름이 이방인 중에서 모독을 받고 있다. 그러므로 개척교회가 되지 않고 기성교회도 쇠퇴되고 있음을 알아야 한다. 목사님들은 안간힘을 써서 사람들을 모아들이려고 하지만 교회에 대한 인식이 잘못되었기 때문에 외면하고 들어오지 않는다.

5) 교회가 젊은이들을 모아들이려고 젊은이들의 놀이공간으로 개방하고 있다. 그러므로 청년들은 신바람이 나서 열심을 내지만 교회의 정체성을 모르기 때문에 많이 모여서 찬양이나 하고 워쉽이나 하는 것이 교회인 줄로 착각하고 있으므로 교회가 이렇게 되었다.

6) 목사님들의 설교가 영에 맞지 않는다. 부흥에 맞추고 축복에 맞추고 형통에 맞추고 예배당건축에 맞추고 봉사에 맞추고 기이한 일에 맞추고 세상에서 성공하는데 맞추고 십자가와 구속을 깨우치는 일을 하지 않는다.

7) 교회는 십자가와 구속의 진리를 깨우쳐서 중생한 증거가 있는 사람들에게 세례를 주고 정회원을 삼고 중생한 영이 자라난 자에게 직분을 맡겨서 교회 일을 하게 해야 한다. 그러나 이렇게 하면 부흥이 속히 되지 않는다고 인간의 방법으로 부흥을 시키는 것이 보편화되었으므로 개혁하지 않으면 소망이 없다.

8) 십자가와 구속의 진리를 깨우쳐서 영이 살아야 신자다. 십자가와 구속에 대한 지식을 믿음이나 생명으로 착각하면 안 된다. 지식은 아무리 많아도 생명이 못된다. 그러므로 설교자는 이성에 맞는 설교를 하지 말고 영에 맞춰서 설교를 해야 한다. 이성에 맞는 설교는 지식에 지식을 더하지만 생명이 못되므로 심령은 메마른 상태에 있게 된다.

9) 중생한 영은 하나님의 아들이고 하나님의 후사로 하나님의 생명과 결탁되었으므로 십자가와 구속의 진리를 깨달으면 하나님의 사랑에 감격하여 눈물이 나오고 흐느껴 울게 되고 결심도 나오고 힘이 솟아난다.

10) 교회는 개혁돼야 한다. 개혁하지 않으면 새 싹이 나와서 새 역사를 일으켜 나갈 것이고 현실교회는 사이비 종교로 전락되어 문 닫는 교회가 많아지고 예배당은 폐허가 되고 타락한 기독교라고 낙인을 찍게 된다.


4. 건전한 교회로 거듭나야한다.


1) 건전한 교회는 성경에 맞는 교회를 말한다. 구약성경은 예수님께서 오셔서 피흘려주실 것을 예언한 말씀이고 신약성경은 예수님께서 오셔서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심으로 구약의 예언을 성취한 것을 기록한 것이다.

2) 신구약성경을 통하여 하나님의 사랑과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와 구속의 진리를 깨닫고 하나님의 사랑을 입은 자녀들이 모여서 공동체가 되면 성경적인 교회 건전한 교회가 된다.

3) 건전한 교회는 물(하나님의 말씀)과 성령(역사하는 하나님)으로 거듭난 신자들이 육신의 감정을 버리고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점점 거룩해져서 하나님의 형상을 이루어가는 신자들의 공동체가 되어야 한다.

4) 건전한 교회는 천국과 같은 교회, 반석이 있는 성도들의 공동체 교회가 되므로 요지부동하고 깨달은 진리로 말미암아 마음이 기쁘고 즐겁고 평안한 낙원이다.

5) 현실교회는 너무 타락하였기 때문에 이대로 두면 기독교는 사이비종교가 되고 유사기독교가 된다. 그러므로 영의 눈이 열린 목사님들과 신자들은 방관하지 말고 과감하게 개혁하기를 바란다.

6) 개혁은 새로 시작하는 정신으로 해야 된다. 기독교의 뿌리가 되는 십자가를 전하고 구속의 진리를 깨우쳐서 구속의 은혜를 받은 신자들을 중심으로 교회를 이루어가야 하고 경건생활을 방해하는 요소들을 제거해 버리고 큰 교회할 욕심을 버리고 불건전한 신비주의 기복신앙에서 떠나서 영적 신앙으로 자라나면 건전한 교회가 된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7 문서 선교 - 시조 가정과 건강 헌납식(5/16일 안식일) 창조세계 2015.05.18 1520
6 12-06-14 가정 소그룹을 다녀와서 file 새벽별 2014.12.09 1951
5 기도하는 습관의 흔적 관리자 2014.11.17 2051
4 탄자니아 선교 보고를 드립니다 관리자 2014.11.17 1923
3 아프리카 선교지 소식을 전합니다. 관리자 2014.11.17 2655
2 상식풀이와 성경적 풀이의 적용 관리자 2014.11.17 1709
» 교회(敎會)혁신(革新)개혁(改革)은 시급한 과제 관리자 2014.11.17 1760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